마이크로소프트의 AI 확장과 OpenAI와의 파트너십 위험 가능성
마이크로소프트와 OpenAI의 파트너십 위험 가능성
참고: Is the OpenAI and Microsoft partnership at risk?
마이크로소프트와 OpenAI 사이의 130억 달러 규모의 파트너십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두 회사는 OpenAI의 영리 기업 전환 이후 마이크로소프트가 얼마나 많은 지분을 갖게 될지 협상하기 위해 각각 경쟁 관계인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와 모건스탠리를 고용했습니다. OpenAI의 최근 경영진 혼란은 CEO 샘 알트먼이 비영리 단체를 영리 기업으로 재구조화하려는 의도에서 비롯되었으며, 이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지분 계산을 복잡하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OpenAI는 막대한 비용과 손실로 인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컴퓨팅 리소스 사용 비용을 낮추기 위해 거래 조건을 재협상하려 하고 있습니다. 양사는 서로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는 대체 인재를 찾고, OpenAI는 인프라 공급자를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AI 기능 및 에이전트 도입
참고: New autonomous agents scale your team like never before, Microsoft introduces ‘AI employees’ that can handle client queries
마이크로소프트는 Copilot Studio를 통해 자율 에이전트를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을 다음 달부터 공개 미리보기로 제공할 예정이며, Dynamics 365에 영업, 서비스, 재무 및 공급망 팀을 위한 10개의 새로운 자율 에이전트를 도입합니다. 이러한 에이전트는 사용자를 대신하여 고객 문의 처리, 판매 리드 식별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초기 도입 기업으로는 맥킨지, 클리포드 찬스, Pets at Home, 톰슨 로이터 등이 있습니다. CEO 사티아 나델라는 이 도구가 단순 작업을 줄이고 생산성을 높여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AI가 고용에 미칠 영향에 대한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업데이트 및 윈도우 10 빌드 공개
참고: Microsoft Store October 2024 update rolling out to Windows Insiders, Microsoft teases latest Windows 10 build
마이크로소프트는 모든 인사이더 채널에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의 10월 업데이트를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제품 페이지 경험을 제공하여 페이지 상단에 몰입형 경험을 추가했습니다. 앱과 게임에 트레일러가 있으면 이를 탐색 중에 감상할 수 있으며, 트레일러가 없는 제품은 개발자가 제공한 이미지가 사용됩니다. 또한 자동 재생을 켜거나 끌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한편, 윈도우 10의 새로운 인사이더 빌드인 19045.5070이 베타 및 릴리스 프리뷰 채널에 배포되었습니다. 이 빌드는 주요 하드웨어 사양을 강조하는 새로운 카드 경험과 계정 관리자의 업데이트, 시작 메뉴의 변경 사항 등을 포함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지속 가능성 노력을 위한 협업
참고: DB Schenker Collaborates with Microsoft Cloud Logistics
DB 쉔커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물류와 협력하여 지속 가능한 항공 연료(SAF)와 해양 연료(SMF)를 사용하고, 최첨단 물류 창고를 구축하며 대체 에너지 트럭을 도입함으로써 환경 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 협업은 연간 최소 15,000톤의 CO2 배출 감소를 목표로 하며, 육상 운송에서도 지속 가능성 노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양사는 또한 LEED 플래티넘 인증과 BREEAM 우수 등급을 받은 첨단 물류 창고를 운영하여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고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Purview와 Copilot의 보안 통합
참고: Microsoft Purview and Copilot: The perfect union to guarantee the security of your company
마이크로소프트 Purview는 Copilot에서 책임 있는 AI 개발 및 구현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역할을 합니다. Purview는 데이터 보호와 거버넌스를 지원하는 엔드 투 엔드 데이터 자산 인텔리전스 솔루션으로, 기업이 어디에 있든 정보를 발견, 보호 및 관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데이터 카탈로그, 데이터 계보 및 기밀성 태그를 통해 Copilot이 조직의 가치, 규정 및 윤리적 AI 모범 사례를 준수하도록 보장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NET용 AI 통합 라이브러리 공개
참고: Microsoft Releases Preview of AI Integration Libraries for .NET
마이크로소프트는 .NET 애플리케이션 및 라이브러리에 AI 서비스를 통합하기 위한 필수 추상화를 제공하는 두 개의 라이브러리(Microsoft.Extensions.AI.Abstractions 및 Microsoft.Extensions.AI)를 미리보기로 공개했습니다. 이 라이브러리들은 C# 추상화 계층을 제공하여 소형 및 대형 언어 모델과의 상호 작용을 촉진하며, OpenAI, Azure AI Inference 등의 참조 구현을 포함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NET 생태계 전반의 패키지 작성자들과 협력하여 이러한 추상화를 클라이언트 라이브러리에 통합할 계획입니다.
전체 요약
마이크로소프트는 AI 기능을 확장하고 새로운 자율 에이전트와 통합 라이브러리를 도입하여 생산성을 높이고자 합니다. 한편, OpenAI와의 파트너십에는 영리 기업 전환과 비용 문제로 인해 긴장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속 가능성 노력을 위해 다른 기업과 협력하고,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Purview와 Copilot의 통합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와 윈도우 10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