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삼성전자

삼성, 고객 만족도 1위와 최신 기술 도입 및 노조 파업 등 다양한 이슈

closei 2024. 7. 2. 1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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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삼성전자서비스, 고객 AS 만족도 1위

참고: 삼성 뉴스룸
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가전제품, 휴대전화, 컴퓨터 AS 전 부문에서 고객 만족도 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AI를 활용한 BS(Before Service) 시스템 도입과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단품 수리 확대, 전국 117곳의 서비스센터 운영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2. 삼성디스플레이, 구글 및 애플에 M14 OLED 공급

참고: 전자신문
삼성디스플레이가 하반기에 출시될 구글 픽셀9 시리즈와 애플 아이폰16 프로 모델에 최신 재료인 M14를 적용한 OLED 패널을 공급합니다. M14는 밝기와 수명에서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며, 구글과 애플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채택되었습니다.

3. 삼성 AI 기능 탑재 초대형 프리미엄 TV 판매 증가

참고: 삼성 뉴스룸
삼성전자의 75형 이상의 초대형 프리미엄 AI TV 신제품 판매량이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했습니다. 이는 강화된 AI 기능을 통한 화질 업스케일링, 사운드 최적화, AI를 통한 에너지 절약 모드 등이 주요 요인으로 분석되었습니다.

4. 카카오페이, 삼성화재 UI 표절 주장

참고: 디자인 컴퍼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삼성화재의 해외여행자보험이 자사의 모바일 회원가입 UI를 표절했다며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카카오페이 측은 삼성화재가 고객 가입 편의성을 치열하게 고민한 자사의 창작물을 그대로 베꼈다고 주장했습니다.

5. 삼성전자 노조, 무임금 무노동 총파업 선언

참고: 조선일보
삼성전자 노조가 총파업을 선언했습니다. 노조는 요구 사항이 관철될 때까지 무임금 무노동으로 총파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사측의 무성의한 교섭 태도에 대해 비판했습니다.

6. 구글과 삼성의 'Galaxy AI' 관련 EU 반독점 조사

참고: MD Today
유럽연합(EU)이 구글과 삼성의 'Galaxy AI' 협력에 대해 반독점 조사를 진행 중입니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한 유사한 조사에 이은 것으로, 기술 기업 간의 협력과 경쟁 상황을 면밀히 검토하고 있습니다.

전체 요약

삼성전자는 고객 만족도 1위를 기록한 AS 서비스와 최신 OLED 패널 공급, AI 기능이 강화된 프리미엄 TV의 판매 증가 등 긍정적인 성과를 보였으며, 카카오페이와의 UI 표절 논란, 노조의 총파업 선언, EU의 반독점 조사 등 다양한 이슈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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