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패스의 AMD 호환성 테스트 통과와 AMD의 임원 보상 인상 발표
1. 아나패스의 AMD 호환성 테스트 통과
참고: 뉴시스, 한국경제, 머니투데이, 뉴스타운
코스닥 상장사 반도체 팹리스 기업 아나패스는 AMD가 만드는 그래픽 처리 장치(GPU)의 최신 기술인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FreeSync Premium Pro) 기능이 포함된 호환성 테스트를 통과하여 AMD의 정식 공급업체(Approved Vendor List, AVL)로 등재되었습니다. 프리싱크 기능은 인공지능(AI) PC 및 게이밍 디스플레이의 품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기술로, 이번 성과를 통해 아나패스는 급성장하는 AI PC 시장과 게이밍 노트북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타이밍 컨트롤러(TCON)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입증하게 되었습니다. 아나패스는 인텔, 퀄컴, 엔비디아 등 주요 GPU 제조사와의 호환성 인증을 이미 받은 바 있으며, 앞으로 주요 GPU 제조사의 칩셋 제품과 함께 다양한 AI PC 및 게이밍 노트북에 탑재될 전망입니다.
2. AMD의 임원 보상 인상 및 주식 보상 발표
참고: MSN, 인베스팅닷컴
AMD는 최근 SEC에 제출한 자료를 통해 임원 보상에 상당한 변화를 주었음을 발표했습니다. 회장 겸 CEO인 Lisa T. Su의 연간 기본급은 120만 달러에서 126만 달러로 인상되었으며, 다른 주요 임원들도 급여 인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또한, 임원들은 2024년 8월 9일에 AMD의 2023 주식 인센티브 계획에 따라 주식 보너스를 받게 됩니다. 이러한 보상 계획은 성과 기반 제한 주식 단위(PRSU)와 시간 기반 스톡옵션 또는 제한 주식 단위(RSU)가 혼합된 형태로 지급되며, 이는 AMD 경영진의 이익과 주주의 이익을 일치시키고 핵심 리더십 인재를 유지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AMD의 주가는 최근 상당한 변동성을 보였으며, 이는 반도체 시장의 역동적인 특성을 반영합니다.
전체 요약
아나패스는 AMD의 최신 기술인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기능을 포함한 호환성 테스트를 통과하여 AMD의 정식 공급업체로 등재되었고, 이를 통해 AI PC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에서의 기술력을 입증했습니다. AMD는 주요 임원들의 연봉을 인상하고 주식 보상을 포함한 보상 계획을 발표하여 경영진의 성과와 주주 가치를 일치시키는 전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