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Q2 실적 발표
참고: The Verge, The Guardian, Investopedia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은 Q2에서 예상보다 높은 실적을 기록하며 847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검색 광고 부문에서 485억 달러를, 클라우드 부문에서는 처음으로 100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알파벳 CEO 순다 피차이는 인공지능(AI) 투자와 검색 부문의 성과를 강조하며 AI 오버뷰 도구가 사용자 만족도와 검색 사용량을 증가시켰다고 밝혔습니다. CFO 루스 포랏은 AI 투자와 Google Pixel 출시로 인한 비용 증가에도 불구하고 2024년 전체 운영 마진 확대를 기대한다고 언급했습니다. 구글은 AI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클라우드 부문의 성과를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Wiz의 구글 인수 제안 거절
참고: BBC, Fierce Network
이스라엘 사이버 보안 기업 Wiz는 구글의 230억 달러 인수 제안을 거절하고, IPO를 추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Wiz CEO Assaf Rappaport은 구글의 제안에 대해 감사하지만, 독자적으로 성장하여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최대 기업이 되는 목표를 계속 추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분석가들은 Wiz가 다중 클라우드 제품 포지셔닝을 유지하고, 내부 비밀을 공개하는 데 따른 규제 문제 등을 이유로 인수 제안을 거절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Wiz는 올해 연간 반복 수익 5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IPO 시장의 회복 가능성을 보고 독자적인 경로를 선택했습니다.reCAPTCHA v2의 문제점
참고: The Register
UC Irvine 연구진은 구글의 reCAPTCHA v2가 실제로는 사용자의 정보를 수집하고 인간의 노동을 착취하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연구진은 CAPTCHA가 사용자의 시간과 데이터 센터 자원을 소모하며, AI 모델이 CAPTCHA 문제를 인간만큼 잘 해결할 수 있게 되면서 보안 기능이 크게 감소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한, reCAPTCHA v2가 이미지 라벨링 데이터를 수집하여 구글이 이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판매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연구진은 CAPTCHA가 더 이상 실질적인 보안 이점을 제공하지 않는다고 주장하며, 이 기술이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데 적합하지 않다고 결론지었습니다.Privacy Badger의 Google Privacy Sandbox 차단
참고: EFF
EFF의 Privacy Badger는 Google의 Privacy Sandbox에서 사용자를 자동으로 차단합니다. Privacy Sandbox는 서드파티 쿠키를 대체하여 사용자의 온라인 활동을 추적하는 방식으로, 이는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기보다는 구글의 광고 사업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Privacy Badger는 Chrome의 설정을 업데이트하여 Privacy Sandbox의 세 가지 기능을 비활성화합니다. 연구원들과 규제 기관은 Privacy Sandbox가 실제로는 익명 사용자를 식별할 수 있으며, 사이트 간 사용자 추적을 계속할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EFF는 사용자가 광고주의 이익보다 자신의 프라이버시를 우선시할 수 있도록 Privacy Badger를 설치할 것을 권장합니다.
전체 요약
구글은 Q2에서 높은 실적을 기록하며 검색과 클라우드 부문에서 큰 성과를 올렸습니다. Wiz는 구글의 인수 제안을 거절하고 IPO를 추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UC Irvine 연구진은 구글의 reCAPTCHA v2가 사용자 정보를 수집하고 노동을 착취한다고 비판했습니다. EFF의 Privacy Badger는 Google의 Privacy Sandbox에서 사용자를 자동으로 차단하여 프라이버시를 보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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